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불교음악

[찬불가곡] '출가' (出家) - 관운사합창단 노래

잠용(潛蓉) 2015. 4. 23. 23:20

 

'출가' (出家)

작사 서경일/ 작곡 한정일/ 노래 관운사합창단

 

나는나는 카필라국 왕자라네
금은보화 넘쳐나는 왕궁에서
부귀영화 누리며 지내다가
어느날 문득 성문 밖을 나갔네.

 

꽃들은 어딜 가고 새들은 어딜 갔나?
출렁이는 고통바다 탐욕의 사바세계
온천지에 가득하구나.

 

긴긴밤 잠 못이뤄 생과 사 넘나들며 헤매이다

어둠 속 밝은 진리를 찾기 위해
한밤중 성문 넘어 길을 떠나네
참 진리 찾으러 출가를 하네.

 

나는나는 싯다르타 태자라네
금은보화 넘쳐나는 왕궁에서
부귀영화 누리며 지내다가
어느날 문득 성문 밖을 나갔네.

 

꽃들은 어딜 가고 새들은 어딜 갔나?
사바세계 어디에나 고통의 생로병사
온천지에 가득하구나.

 

긴긴밤 잠 못이뤄 생과 사 넘나들며 헤매이다

어둠 속 밝은 진리를 찾기 위해
한밤중 성문 넘어 길을 떠나네
참 진리 찾으러 출가를 하네.

 

어둠 속 밝은 진리를 찾기 위해
어둠 속 밝은 진리를 찾기 위해

한밤중 성문 넘어 길을 떠나네
참 진리 찾으러 출가를 하네.


출-가를-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