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북한·연변음악

[영화 주제가] "조국이 없어 보라"

잠용(潛蓉) 2021. 11. 21. 15:53

"조국이 없어 보라"

김석천 작사/ 배용삼 작곡

(영화 '어머니는 포수였다' 주제가)

 

< 1 >

하얀 박꽃이 피던

내 집은 어데 있나?

엄마 손 잡고 노래부르던

고향은 어데 있나?

 

높은 산 올라 서서

눈을 비벼 살펴보아도

보이지 않아 보이지 않아

내 살던 초가집이~

 

< 2 >

깊은 산 두메에서 

깃을 쳐 나는 새도

비를 가려 줄 둥지가 있어

설음을 모르건만

 

꿈에도 사무치게

그려보는 나의 요람은

어데 있을까 어데 있을까?

이 세상 어느 끝에~

 

< 3 >

어둠을 가시여 준 

햇님이 없었다면

나의 인생은 그 어디에서

시들어 버렸을까?

 

피맺힌 그 세월이

이 땅 우에 남겨 준 소리

가슴을 치네 가슴을 치네

조국이 없어 보라~

 

[DPRK Music 8-09] 조국이 없어 보라

 

[화면반주음악] 조국이 없어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