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음악·애청곡

[어머니 노래] "검정 고무신" (2010) - 한동엽 노래

잠용(潛蓉) 2022. 8. 16. 16:02

 

"검정 고무신" (2010)
김병걸 작사/ 이충재 작곡/ 노래 한동엽
(앨범/ 2010년 한동업 정규앨범)

< 1 >
어머님 따라 고무신 사러 가면 
멍멍개가 해를 쫓던 날 
길 가에 민들레 머리 풀어 흔들면 
내 마음도 따라 나간다 

잃어 버릴라 닳아질세라 
애가 타던 우리 어머니 
꿈에서 깨어보니 아무도 없구나 
歲月만 휭휭~  

검정 고무신 
우리 어머니~  

< 2 >
보리쌀 한 말 이고 장에 가면 
사오려나 검정 고무신 
밤이면 밤마다 머리맡에 두고 
고이 포개서 잠이 들었네 

잃어 버릴라 닳아질세라 
애가 타던 우리 어머니 
꿈에서 깨어보니 아무도 없구나 
歲月만 휭휭~  

검정 고무신
우리 어머니~
------------------------------------
잃어버릴라 닳아 질세라 
애가 타던 우리 어머니 
꿈에서 깨어보니 아무도 없구나 
歲月만 휭휭~  

검정 고무신 
우리 어머니~

 

-----------------------------------------------------------------------------------------------------------------

◆ 거제출신 가수 한동엽, 

‘검정고무신’ 인기 급상승... 어릴적 추억을 담은 가요 꾸준한 인기
뉴스앤거제ㅣ2010.11.23 10:35 댓글 0

    
거제출신 한동엽 가수가 어릴적 추억을 담은 가요 ‘검정 고무신‘ 인기가 상승되고 있다. 챠트 코리아에서 실시간으로 발표하는 공중파 케이블 가요 종합 순위 에서 전체 20위를 유지하는 등 꾸준히 인기가 오르고 있다. 어릴적 아련한 추억을 선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마음의 휴식을 선사하는 소중한 의미, 가슴속 아련한 향수가 물씬 풍기는 추억의 시간여행 같은 타이틀 ‘검정고무신’은 어머니에 대한 가슴시린 그리움을 담아 내 성인 음악계 새로운 감성을 전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남녀 간의 사랑이나 그리움 추억 등의 노랫말이 대다수인 흐름에 한동엽은 ‘검정고무신’을 통해 어머니의 사랑을 노래하는 가수로 자리매김하여 그 어느 때 보다도 바쁘게 활동하고 있다. 한동엽의 친근하면서도 구성진 목소리와 대중적인 멜로디의 조화는 향후 롱런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그룹사운드 리드 싱어 출신답게 폭넓은 음역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음악성을 대중들에게 인정받아 열렬한 팬층이 넓어지고 있어 인기 상승을 예고하고 있다. 누구나다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게 뭐냐고 묻는다며 ‘어머님의 사랑’이라고 답할 것이다. 문득 어머님의 그런 사랑을 잊고 지내는 우리네 현실 속에서 한동엽의 ‘검정 고무신’은 그 소중함을 일깨워 준다.

이외에도 이번에 발표한 앨범에는 때로는 남성의 강한 카리스마로 때로는 부드러움의 소유자로 한동엽의 내면을 잘 표현한 ‘내꺼야’, 우리의 인생을 되돌아보게 만드는 노래 정통 트로트 ‘별’, 경쾌한 브라스와 섹소폰이 조화를 이룬 ‘그래서 결론은’, 사랑의 아픔을 담아낸 노랫말이 한동엽의 애절한 목소리와 멋진 조화를 이루는 ‘지키지 못한 사랑’ 시적인 표현을 빌러 애틋한 사랑의 감정을 잘 표현한 곡으로 한동엽의 구성진 가창을 통해 통통 튀는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검은 눈동자’ 등이 수록되어 있다.

한동엽은 “점정고무신 노래를 통해 개인주의와 물질만능주의 문화에 물들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검정고무신’ 노랫말이 잔잔히 스며들어 부모님을 공경하고 작은 것에도 감사 할 줄 아는 청소년이 되기를 바라고, 특히 ‘꿈과 용기를 잃은 많은 이들에게 이 노래가 한줄기의 빛이 되고 험한 세상 힘들게 살아오면서 오직 자식만을 위해 모든 걸 희생하신 이 세상 모든 어머님, 아버님께 소중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
<한동엽 프로필>
성명 : 한동엽 (본명: 천도)
1978~1980 : 그룹(블랙이글스)싱어로 활동
1982 : 가수 하수영(아내에게 바치는 노래)에게 발탁
1983 : 음반발표 김영광 작사,작곡(휴전선아 말해다오)(다정한 사람끼리) (님은 파랑새)(님아 님아)로 활동
2004 : (거제도사랑)발표
2009 : 1집 음반발표(거제도사랑)(꼭한번 안아 주세요)(물음표,느낌표)(너무나당신)
2010 : 2집 음반발표(2월26일)이충재, 김병걸작사, 이충재작곡(검정고무신)(내꺼야) (별)(그래서결론은)(지키지못한사랑) 이호용작사, 이충재작곡(검은눈동자)
2010 현재 : 타이틀곡 ‘검정고무신’으로 왕성히 활동 중

 

 

한동엽 - 검정 고무신 (오리지날)

 

최신 트로트가요 검정 고무신 금잔디

 

[KBS가요무대] 진해성 - 검정 고무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