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음악·애청곡

[가스펠송] "Jesus to a Child" (1966) - George Michael 노래

잠용(潛蓉) 2022. 12. 13. 15:55

 

"Jesus to a Child" (1966)

(에수님이 어린아이를 보실 때처럼)

Artist/ George Michael

Songwriter/ George Michael

(1994 Berlin MTV Awards)

 

< 1 >
Kindness in your eyes
I guess you heard me cry
You smiled at me like Jesus to a child

당신의 눈 속에 든 친절이
내의 울음 소리를 들었나 봐요
당신은 예수님이 어린아이를 보실 때처럼 미소를 지었어요

 

I'm blessed I know
Heaven sent and heaven stole
You smiled at me like Jesus to a child
난 축복받았어요 알아요
하늘이 보내주고 하늘이 가져간
당신은 예수님이 어린아이를 보실 때처럼 미소를 지었어요

 

And what have I learned from all this pain
I thought I'd never feel the same

about anyone or anything again
그리고 내가 이 모든 고통으로부터 배운 것
예전 같지는 않을 줄 알았어요
어떤 사람이나 아니면 무엇에 대해서나 다시는

 

But now I know When you find love
When you know that it exists
Then the lover that you miss
Will come to you on those cold, cold nights
하지만 이젠 알아요 당신이 사랑을 찾으면
그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때
당신이 그리워 하는 그 연인은
그 춥고 추운 밤에도 당신에게 갈 거에요

 

When you've been loved
When you know it holds such bliss
Then the lover that you kissed
Will comfort you when there's no hope in sight

당신이 사랑받았을 때
그런 행복을 잡았다는 걸 알았을 때
당신이 키스했던 그 연인이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당신을 위로해 줄 거에요

 

< 2 >

Sadness in my eyes
No one guessed, well no one tried
You smiled at me like Jesus to a child

내 눈 속에 슬픔이 있어도
아무도 추측하지 못했고, 아무도 알려고 하지 않았어요
당신은 예수님이 어린아이를 보실 때처럼 미소를 지었어요

 

Loveless and cold with you're last breath

you saved my soul
You smiled at me like Jesus to a child
사랑이 없이 차갑게 마지막 숨을 쉴 때
당신이 내 영혼을 구했어요
당신은 예수님이 어린아이를 보실 때처럼 미소를 지었어요

 

And what have I learned from all these tears
I've waited for you all those years
Just when it began, you took your love away

그리고 내가 이 모든 눈물에서 배운 것
그동안 난 당신을 기다려왔어요
시작했을 때처럼, 당신은 사랑을 보냈어요

 

But I still say when you find love
When you know that it exists
Then the lover that you miss
Will come to you on those cold, cold nights
하지만 난 아직도 당신이 사랑을 찾으면
그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당신이 그리워하는 그 연인은
춥고 추운 밤마다 당신에게 찾아갈 거에요

 

When you've been loved
When you know it holds such bliss
Then the lover that you kissed
Will comfort you when there's no hope in sight

당신이 사랑을 받았을 때
그런 행복이 있다는 걸 알았을 때
당신이 키스했던 그 연인은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당신을 위로해 줄 거에요

 

<후렴>
So the words you could not say
I'll sing them for you
And the love we would have made
I'll make it for two

그래서 당신이 할 수 없었던 그 말들은
내가 노래로 불러 줄게요
그리고 우리가 만들 그 사랑은
우리 두 사람을 위해 만들 거에요

 

For every single memory
Has become a part of me
그 하나 하나의 기억들이 모두
내 일부가 되었어요

 

You will always be my love
Well I've been loved
So I know just what love is
And the lover that I kissed is always by my side

당신은 언제나 내 사랑이에요
맞아요 난 사랑을 받았어요
그래서 난 사랑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내가 키스해 준 그 연인은 항상 내 곁에 있어요

 

Oh the lover I still miss...

was Jesus to a child~
오 내가 아직도 그리워하는 그. 연인은...
그 어린아이를 바라본 예수님과 같았어요~

 

(번역/ 潛蓉)

 


조지 마이클의 Jesus To A Child
글/ 보리심(김민서) 2022.12.02 23:34


조지 마이클 George Michael 이 부른 Jesus To A Child.
1996년에 정식으로 내놓았지만 1994년에 벌써 라이브공연을 했던 곡이라네요.
노래가 만들어진 과정이 안쓰럽습니다. 
2016년 크리스머스날에 53세로 세상을 떠난 조지 마이클.
살아있었을 때 동성애자였군요.

그가 1991년에 브라질에서 공연을 하면서 브라질 남자와 사랑에 빠졌나봅니다. 
그런데 그 남자가 2년 후에 에이즈관련으로 세상을 떠났구요.
그 후 이 조지 마이클은 18개월 동안 곡을 쓰지 못했답니다. 
그리고 나서 만든 것이 이 노래.

죽을 때까지 조지 마이클은
이 노래를 항상 그 세상 떠난 애인에게 헌정하며 불렀다네요. 
제목에 Jesus 예수가 등장하지만 
교회 노래도, 크리스머스도 아니군요.
거의 7분에 가까운 멋진 보사노바 리듬을 가진 이 노래를 들어봅니다. 

(출처/ 삶, 살아내기)


 

George Michael - Jesus to a Child/ 1994 Berlin MTV Awards Live

 

George Michael - Jesus to a Child (Radio Edit - Official Audio)

 

George Michael - Jesus to a Child (1994 Berlin MTV Awards)

 

George Michael - Jesus To A Child - Scroll Lyrics

 

Re Lounge Jesus to a Child - Chill Mix

 

Jesus to a child - Andre S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