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북한·연변음악

[연변가요] "내 고향 민들레꽃" - 박향란 노래

잠용(潛蓉) 2021. 11. 7. 13:44

"내 고향 민들레꽃"
윤태상 작사/ 최금석 작곡/ 노래 박향란

 

< 1 >

이른 봄 곱게 피여난 내 고향 민들레꽃

노란 저고리 파란 치마 곱게도 피였네

한겨울 이겨내고 남 먼저 꽃피여

어머니 고향 땅에 꽃수를 놓았네

 

아 아아 아~ 아아 아아 아~

내 고향 민들레꽃~

 

소문없이 꽃펴나는

어여쁜 봄 아씨라네

어여쁜 봄 아씨라네~

 

< 2 >

해마다 피여나는 내 고향 민들레꽃

새하얀 꿈을 싣고 멀리로 날아가네

타향에 뿌리박고 다시 핀대도

고향 땅 잊지 않고 꽃수를 놓네

 

아 아아 아~ 아아 아아 아~

내 고향 민들레꽃~

 

소문없이 꽃펴나는 

어여쁜 봄 아씨라네

어여쁜 봄 아씨라네~

----------------------------------------

아 아아 아~ 아아 아아 아~

내 고향 민들레꽃~

 

소문없이 꽃펴나는 

어여쁜 봄 아씨라네

어여쁜 봄 아씨라네~

 

소문없이 꽃펴나는

어여쁜 봄 아씨라네

어여쁜 봄 아씨라네~

 

연변가요 - 내 고향 민들레꽃 (작사 윤태상, 작곡 최금석, 노래 박향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