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2022 대선

[이준석] "야권 단일화 안될 것... 국민의당, 유서쓰고 유세하나?"

잠용(潛蓉) 2022. 2. 21. 10:10

이준석 "야권 단일화 안될 것...국민의당, 유서쓰고 유세하나?"
아주경제ㅣ2022-02-20 13:23:48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0일 오전 KBS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 ‘야권 단일화’에 대해 "냉정하게 오늘부로 보면 안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사진은 이 대표가 지난 14일 본지와 인터뷰하는 모습이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0일 '야권 단일화'에 대해 "냉정하게 오늘부로 보면 안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KBS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해 단일화 여부를 묻는 사회자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그는 "예전에 민주당 쪽에 계셨을 때 맥락도 없이 포기하는 게 안철수 방식이었다"며 "보수 쪽으로 온 뒤로 '때가 되면 단일화하자' 하는데, 보수에 억하심정 있으신가"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안 후보가 방송 연설을 신청하지 않은 것을 거론하고 "지금 시점에서 선거를 치를 동력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라며 중도사퇴 가능성을 점쳤다. 그는 "국민의당에서는 이번에 안 후보가 완주를 포기하더라도 합당은 하지 않겠다고 하는 걸로 안다"면서 "6월 지방선거 때 또 한 번 단일화 판을 벌이겠다는 것인데, 저는 단호하게 거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는 안 후보가 '유세버스 사고'로 사망한 선거운동원 장례를 마치고 고인의 유지를 들어 완주 의지를 내비친 것에 대해 "말이 안 된다"고 일축했다.
 
그는 "고인이 불시에 돌아가셨는데, 고인의 유지를 어디서 확인하나"며 "국민의당 유세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은 들어가기 전에 유서 써놓고 가시냐"고 비꼬았다. 이러한 이 대표의 발언이 알려지자 국민의당 측은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신나리 중앙선대위 부대변인은 즉각 논평을 내고 "이 대표의 망언은 국민의당의 더 나은 정권교체를 위해 힘쓰신 분에 대한 모독일 뿐만 아니라 유가족의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천인공노할 발언"이라며 이 대표의 사과와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신 부대변인은 "갑작스럽게 황망한 죽음을 맞은 분은 유지(遺志)도 없다는 이 대표의 발언은 심각한 사자 명예훼손"이라며 "유족의 증언에 따르면 고인은 사망 당일도 안 후보의 선거복을 입고 기뻐하셨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이성휘 기자 noirciel@aju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