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음악·애청곡

[인기가요] "황진이" (2004) - 박상철 노래

잠용(潛蓉) 2022. 9. 1. 17:49

 

"黃眞伊" (2007)
한솔 작사/ 박현진 작곡/ 노래 박상철
(앨범/ 2007년 박상철 4집 발매)

(사진/ 조선시대 蕙園 申潤福이 그린 美人圖)

< 1 >
어 얼씨구~ 
저 절씨구~
너를 안고 내가 내가 돌아간다
黃眞伊, 黃眞伊, 黃. 眞. 伊.

來日이면 간다 너를 두고 간다
黃眞伊 너를 두고 (간다 간다간다간다)
이제 떠나면 언제 또 올까?
사랑아 사랑아 내 사랑아~

개나리도 피고 진달래도 피고 뻐꾹이가 울텐데
그리워서 어떻게 살까?
능수버들 늘어지고 소나기 내리면
보고파서 어떻게 살까?

그래도 가야지 너를 위해 가야지
黃眞伊 너를 위해 (간다 간다간다간다)
내가 사랑한 나의 黃眞伊
사랑아 사랑아 내 사랑아~

< 2 >
어 얼씨구~ 
저 절씨구~
너를 안고 내가 내가 돌아간다
黃眞伊, 黃眞伊, 黃. 眞. 伊.

來日이면 간다 너를 두고 간다
黃眞伊 너를 두고 (간다 간다간다간다)
이제 떠나면 언제 또 올까?
사랑아 사랑아 내 사랑아~

봄 여름 가고 가을이 가고 겨울이 지나가면
그리워서 어떻게 살까?
하늘에서 꽃송이 하얗게 내리면
눈물나서 어떻게 살까?

그래도 가야지 너를 위해 가야지
黃眞伊 너를 위해 (간다 간다간다간다)
내가 사랑한 나의 黃眞伊
사랑아 사랑아 내 사랑아~
----------------------------------------
어 얼씨구~ 
저 절씨구~
너를 안고 내가 내가 돌아간다
黃眞伊, 黃眞伊, 黃. 眞. 伊.

 

------------------------------------------------------------------------------------------------------------------

◆ 황진이 (黃眞伊) 조선 시대의 名妓 (?~?). 자는 明月이다. 재색이 뛰어난 명기로, 徐敬德, 朴淵瀑布와 함께 松都三絶로 불렸다. 서경덕을 유혹하려 하였으나 실패한 뒤, 師弟關係를 맺은 일화가 유명하다. 한시와 시조에 뛰어났다. <다음백과>

 

박상철 황진이 (가사 첨부)

 

박상철 - 황진이 @USF 울산 서머페스티벌 by 울산MBC

 

박상철 - 황진이 (가요베스트 335회 #14)

 

박상철 - 황진이 (가요베스트 광양편 미공개 (2016.04.24)

 

황진이 - 박상철 (라이브 실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