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음악·애청곡

[인기드라마 OST] "보고싶다" (2002) - 김범수 노래

잠용(潛蓉) 2022. 11. 11. 18:48

 

"보고싶다" (2002)
윤사라 작사/ 윤일상 작곡/ 노래 김범수
(앨범/ 2002년 김범수 3집 보고 싶다)
(SBS 2003년 수목 드라마 '천국의 계단' OST)



아무리 기다려도 난 못가
바보처럼 울고 있는 너의 곁에
傷處만 주는 나를 왜 모르고
기다리니 떠나가란 말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 만큼
울고 싶다 네게 무릎 꿇고
모두 없던 일이 될 수 있다면

미칠듯 사랑했던 記憶이
追憶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以上 사랑이란 辨明에 
너를 가둘 수 없어

이러면 안 되지만 
죽을 만큼 보고 싶다~

<간 주>

보고 싶다 보고 싶다
이런 내가 미워질 만큼
믿고 싶다 옳은 길이라고
너를 위해 떠나야만 한다고

미칠 듯 사랑했던 記憶이
追憶들이 너를 찾고 있지만
더 以上 사랑이란 辨明에 
너를 가둘 수 없어

이러면 안 되지만 
죽을 만큼 보고 싶다~
------------------------------
죽을 만큼 잊고 싶다~

 

---------------------------------------------------------------------------------------------------------------

 SBS에서 방영되었던 수목 드라마로, 2003년 12월 3일부터 2004년 2월 5일까지 총 20부작으로 방영되었다. 주연은 권상우, 최지우, 신현준, 김태희. 평균 시청률이 40%를 웃도는 등 방영 당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화제작이다. 당연히 동시간대 시청률 1위였긴 하지만, 주간 시청률에서는 항상 2위를 기록했다. 당시 월화 드라마로는 MBC에서 대장금이 방영되고 있던 시기였기 때문이다. 드라마의 주제는 이렇다. 우리의 길지 않은 생에서 참으로 가치 있는 것은 무엇일까? 혹자는 사랑을, 혹자는 돈을, 명예를, 권력을 이야기 할 것이다. ‘천국의 계단’은 금지된 사랑,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에 몸부림 치는 네 남녀가 영원히 끝나지 않을 사랑을 완성하는 공간이다. 너무나 아프고 가슴 시리지만 감히 운명이라고 말할 수밖에 없는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통해 ‘관습과 급기를 뛰어넘는 힘,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의 의미를 묻고자 한다. 

[나무위키] 

 

보고싶다 (김범수:천국의 계단ost) LF key 1st

 

김범수 - 보고싶다[M.V]

 

[이투데이 신춘음악회] 보고싶다 - 김범수 (여의도KBS홀, 20180309)

 

김범수 보고싶다

 

김법수(kim bum soo) 보고싶다(I miss you)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김범수 - 보고싶다 2021.12.24 방송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Kim BumSoo - I Miss You

 

김범수 보고싶다 piano play with CASIO AP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