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2023/01/22 4

[북한 예술단의 서울 공연] 현송월 단장이 이끄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 서울 공연

= 계묘년 구정 새해 첫날 잠용의 선물로 올립니다 = "여러분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북한 예술단의 서울 공연] 일본은 보고 있나? 2018년 현송월 "독도도 내 조국" 지난 11일 국립중앙극장에서 열린 북한 삼지연관현악단 서울 공연에 현송월 단장이 직접 무대에 올라 마이크를 잡았다. 현송월 단장은 "(남북) 화해와 단합의 합창 소리에 제 작은 목소리도 합치고 싶다"며 통일 염원을 담은 북한 노래 '백두와 한라는 내 조국'을 열창했다. 특히 현 단장은 '제주도 한라산도 내 조국'이라는 원래 가사 한 대목을 '한라산도 독도도 내 조국'으로 바꿔 불러 '일본에 통쾌한 한 방을 날렸다'는 반응도 나왔다. ▲ 2018평창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 공연이 8일 강릉아트센터 ..

[宇宙] 전체 크기는 얼마나 큰 걸까? 그 끝은 어디인가?

우주의 크기는 얼마나 큰 걸까? 우주 끝까지 절대 갈 수 없는 진짜 이유 신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결정적인 증거: 양자역학: 주사위 게임처럼 무작위로 돌아가는 세상을 만든 신이라면 그것을 정녕 신이라고 할 수 있나? 신은 정말로 존재하는 건가? 양자영학을 연구하던 과학자들은 이런 질문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 이들은 어쩌다 이런 생각까지 다다른 걸까? 양자역학을 연구하던 닐스 보어, 하이젠베르크, 막스보른은 불확정성의 원리, 상보성의 원리, 확률파동과 확률밀도함수까지 연구했고 이를 코펜하겐 해석이라 한다. 오늘은 원자와 전자, 미시세계와 양자영역을 연구하는 코펜하겐 해석을 알아보자. 실제 화성의 모습 (실제 화성에 착륙해서 촬영한 사진과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