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코미디·마술

[지역주의 조장] '새누리 중진들 총 출동 당정협의 호들갑'

잠용(潛蓉) 2013. 9. 9. 18:32

성남보호관찰소 이전 '일파만파'... 與 긴급 당정협의
아이뉴스24 | 입력 2013.09.09 15:00

 

[윤미숙기자] 새누리당이 성남 보호관찰소 분당 서현동 기습 이전 논란과 관련, 9일 긴급 당정협의를 개최했다. 이날 오후 2시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에는 새누리당 측에서 황우여 대표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권성동 의원, 이종훈(성남 분당갑)·전하진(성남 분당을) 의원, 유일호·민현주 대변인이, 정부 측에서는 황교안 법무부 장관과 문무일 범죄예방정책국장이 참석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해 분당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다는 점에서 새누리당은 정부 측에 조속한 대책 마련을 주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해당 지역구 출신인 이종훈·전하진 의원은 황 장관 등을 거세게 질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이 의원은 당정협의에 앞서 황 대표 등 당 소속 의원들과 담소를 나누는 자리에서 "여기(분당 서현동)는 안 되는 곳이다. 앞으로 있을 수 있나 보라. 가능하지 않은 일을 저질러놨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의원은 지난 6일 자신의 홈페이지에서도 "그동안 보호관찰소가 분당 지역으로 이전되지 않도록 백방 노력해왔으나 사전에 그 어떤 통보도 없이 군사작전 하듯 도둑이사를 했다. 도대체 어이가 없고 분노를 금치 못하겠다"며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보호관찰소가 지역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전 의원은 오전 최고위원회의에도 참석해 당 차원의 강력한 대처를 요구했으며, 최고위원들 사이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왔다. 이혜훈 최고위원은 "이번에 새로 옮겨질 보호관찰소는 분당의 중심가이고 청소년 문화 중심지다. 반경 5㎞ 이내에 초·중·고 77개교가 있으며 그 학교의 학생 수가 2만명이 넘고 서현동 하나에만 5만3천여명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다"며 "성범죄자를 비롯해 1천400여명의 보호관찰 대상자들이 드나드는 시설을 이전하는 것은 신중해야 할 문제"라고 지적했다.

 

유수택 최고위원도 "보호관찰소를 꼭 분당에 이전하려 하는 법무부의 경직된 사고가 답답하기 이를 데 없다. 법무부 장관이 현명한 방법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