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성완종 게이트

[문재인] '도둑이 도둑 잡아라 하는 꼴'

잠용(潛蓉) 2015. 4. 28. 18:26

문재인 “도둑이 도둑 잡아라 하는 꼴” 공세

[채널A] 입력 2015-04-28 08:20:00 | 수정 2015-04-28 08:31:19

 


[앵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귀국하자마자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박 대통령이 성완종 게이트에 위선적 태도를 취하고 있다며 대통령도 성역이 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손효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문재인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귀국을 기다렸다는 듯, 박 대통령을 겨냥했습니다. 문 대표는 광주 서을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박 대통령이 '성완종 게이트'에 대해 위선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문재인 / 새정치연합 대표] "대통령 자신도 성역이 될 수 없다는 각오로 임해야 합니다. 자신과 무관한 일인 것처럼 위선적 태도를 취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닙니다."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는 새누리당이 성완종 회장의 특별사면과 관련해 노무현 정부의 개입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데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인터뷰: 문재인 / 새정치연합 대표] "도둑이 도리어 '도둑 잡아라' 외치고 있습니다. (성완종 회장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과 불법 대선자금은 자신들이 받았는데 자꾸 야당 탓만 하고 있습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입니다." 새정치연합은 박 대통령의 대국민사과, 별도 특별법에 따른 특검 구성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야당 주도로 만들어진 상설특검을 믿지 못하겠다는 것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채널A뉴스 손효주입니다.


문재인 “도둑이 도리어 ‘도둑 잡아라’ 외치고 있는 꼴”
[뉴스캔] 2015.04.28 05:55 수정2015.04.28 05:55

 

[사진]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도둑이 되려 도둑 잡아라라고 외치고 있다”며 “불법 정치자금과 대선자금을 자신들이 받았는데 야당 탓만 하고 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새누리당이 국민 분노의 불길만 더 키웠다고요?

 

=그렇습니다. 문 대표는 27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어 “새누리당은 물타기로 국민 속이는 것도 한두 번이지, 국민 분노의 불길만 더 키웠다”며 “반성없이 물타기와 시간끌기, 꼬리자르기로 적당히 넘어가려 한다면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지 못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표는 “정권실세의 집단 부정부패도 참으로 부끄러운데 더 부끄러운것은 그들 중 아무도 사과도, 스스로 물러나지도, 진실을 고백하지도 않는다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오히려 하나 같이 거짓말과 변명으로써 거짓을 감추기 위한 회유와 증거인멸로 일관하고 있다”며 “도덕의식의 마비 뿐 아니라 공인의식 조차 없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정한 수사가 필요하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문 대표는 “공정한 수사가 필요하다. (리스트에 거론된) 8인에 대한 ‘선 소환조사’와 증거인멸 정황이 드러난 2인에 대한 조사는 공정 수사의 기본”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리스트에 거론된 8인에 대해 2주가 지나도록 소환을 해서 기초사실의 확인조차 하지 않고 있는 검찰의 직무유기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문 대표는 “성완종 전 회장의 진실이 사실이라면 최종 수익자는 박근혜 대통령이다. 이른바 도리를 지킨 사람에 대해서는 입 다물었다고 하니 새누리당의 검은 돈의 규모는 더 클 것으로 짐작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박 대통령의 결단이라고요?

=네 그렇습니다. 문 대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박 대통령의 결단”이라며 “대통령과 청와대 또는 법무부 장관이 수사에 관여하거나 영향 미치게 해서는 안된다. 또한 피의자로 수사받을 수밖에 없는 분이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있는 등 공정한 수사 장애요인을 모두 제거하는 특단의 조치 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특검도 여당이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식이어서는 안된다. 생살을 도려내는 아픔을 견디며 공정한 수사결과를 내놔야 신뢰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대통령과 새누리당에 진심으로 충고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임혜린 기자  easypol1@gmail.com


문재인 “대통령도 성역 아니다”… 막판 총공세
[채널A] 입력 2015-04-27 22:03:00 | 수정 2015-04-27 22:11:33 

 

 

[앵커] 급박한 재보선이 코 앞이라 그럴까요? 문재인 새정치연합 대표는 박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난했습니다. 성완종 게이트에 위선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대통령도 성역이 아니라고 공격했습니다. 손효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문재인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의 귀국을 기다렸다는 듯, 박 대통령을 겨냥했습니다. 문 대표는 광주 서을에서 현장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박 대통령이 '성완종 게이트'에 대해 위선적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며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인터뷰: 문재인 / 새정치연합 대표] "대통령 자신도 성역이 될 수 없다는 각오로 임해야 합니다. 자신과 무관한 일인 것처럼 위선적 태도를 취하는 것은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닙니다."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는 새누리당이 성완종 회장의 특별사면과 관련해 노무현 정부의 개입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데 대해 강한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인터뷰: 문재인 / 새정치연합 대표] "도둑이 도리어 '도둑 잡아라' 외치고 있습니다. (성완종 회장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과 불법 대선자금은 자신들이 받았는데 자꾸 야당 탓만 하고 있습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입니다." 새정치연합은 박 대통령의 대국민사과, 별도 특별법에 따른 특검 구성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야당 주도로 만들어진 상설특검을 믿지 못하겠다는 것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채널A뉴스 손효주입니다.


문재인 “도둑이 도리어 ‘도둑 잡아라’ 외쳐”
“부정한 돈... 최종 수혜자는 박근혜 대통령”

[폴리뉴스]  2015.04.27 23:58:48

 

 
▲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사진 새정치연합 제공)

 

[폴리뉴스 김희원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7일 새누리당이 줄기차게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에 대한 노무현 정부 당시 특별사면 특혜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것과 관련 "도둑이 도리어 ‘도둑 잡아라’ 외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긴급 의원총회-친박권력형 비리게이트 진상규명 촉구 결의대회'에서 "불법 정치자금과 불법 대선자금은 자신들이 받았는데 자꾸 야당 탓만 하고 있다"면서 "적반하장도 유분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물타기로 국민을 속이는 것도 한 두 번이다"며 "국민의 분노의 불길만 더 키울 뿐이다. 새누리당이 진정한 반성 없이 물타기와 시간끌기, 꼬리자르기로 적당히 넘어가려한다면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지 못하게 될 것임을 엄중하게 경고한다"고 밝혔다.문 대표는 "(성완종)리스트 8인에 대한 先소환조사와 증거인멸 기도가 드러난 2인에 대한 조속한 강제수사는 공정한 수사의 기본이다"며 "우리당은 수사의 단서를 제공한 측만 잡아넣고 리스트 8인에 대해서는 2주가 지나도록 소환을 통한 기초 사실의 확인조차 하지 않고 있는 검찰의 직무유기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표는 "리스트 8인이 부정한 돈을 받은 용도는 대부분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경선자금과 대선자금이었다는게 성완종 전 회장의 죽음을 앞둔 진술이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최종 수익자는 박근혜 대통령이다"며 "또한 이른바 의리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서는 고인이 입을 다물었다고 하니 새누리당에 뿌려진 검은 돈의 규모는 훨씬 더 클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그러니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정한 수사를 보장한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이다"며 "대통령이나 청와대 또는 법무부 장관이 수사에 관여하거나 영향을 미치려 해서는 안 된다. 또한 피의자로 수사 받을 수 밖에 없는 분이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버티고 있는 등의 공정한 수사에 장애가 되는 요인들을 모두 제거하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특검도 여당이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식이어서는 안 된다"며 "대통령 자신이 생살을 도려내는 아픔을 감수하면서 공정하고 추상같은 수사과정과 수사결과를 내놓을 때만이 박근혜 정권의 신뢰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대통령과 새누리당에게 진심으로 충고한다"고 밝혔다.
[김희원 기자 bkh1121@polinews.co.kr]

 

새정치연합 긴급 의총
“대통령은 측근 비리 특검 결단하라!”

웰빙코리아뉴스ㅣ2015.04.28 16:59 | 박귀성 기자

 

 

문재인 “정권 부정 사과는커녕 거짓말과 회유, 증거인멸에만 급급”
새정치민주연합은 27일 오후 국회 본청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최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리스트 파문과 관련, 이에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의 최측근 인사들에 엄정하고 청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이 부정한 자금이 지난 대선 당시 불법 정치자금으로 사용되었는지 철저히 밝혀야 한다며 대통령이 결단할 것을 당론 모아 외쳤다.  

 

문재인 당대표최고위원은 이날 기조발언을 통해 “도둑이 도리어 ‘도둑 잡아라’ 외치고 있다”고 격한 말로 포문을 열고 “불법 정치자금과 불법 대선자금은 자신들이 받았는데 자꾸 야당 탓만 하고 있다. 적반하장도 유분수다. 물타기로 국민을 속이는 것도 한 두 번이다. 국민의 분노의 불길만 더 키울 뿐”이라고 개탄했다. 문재인 대표최고위원은 “새누리당이 진정한 반성 없이 물타기와 시간끌기, 꼬리자르기로 적당히 넘어가려한다면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지 못하게 될 것임을 엄중하게 경고한다”고 일침했다.
 
문재인 대표는 “정권 최고 실세들의 집단적인 부정부패는 참으로 부끄러운 일”이라며 “더 부끄러운 것은 그들 가운데 아무도 사과도, 스스로 물러나지도, 진실을 고백하지도 않는다는 사실이며, 오히려 하나같이 거짓말과 변명 그리고 거짓을 감추기 위한 회유와 증거인멸로 일관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도덕의식의 마비 뿐 아니라 최소한의 고민의식조차 없다. 그런 만큼 더더욱 공정하고 추상같은 수사가 필요하다”고 청와대와 권력 핵심을 향해 직격탄을 날렸다.
 
문재인 대표는 나아가 “리스트 8인에 대한 先소환조사와 증거인멸 기도가 드러난 2인에 대한 조속한 강제수사는 공정한 수사의 기본”이라며 “우리당은 수사의 단서를 제공한 측만 잡아넣고 리스트 8인에 대해서는 2주가 지나도록 소환을 통한 기초 사실의 확인조차 하지 않고 있는 검찰의 직무유기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문재인 대표는 나아가 “리스트 8인이 부정한 돈을 받은 용도는 대부분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성완종 회장의 죽음을 앞둔 진술이었다”며 “그것이 사실이라면 최종 수익자는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정면으로 지적하고 “또한 이른바 의리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서는 고인이 입을 다물었다고 하니 새누리당에 뿌려진 검은 돈의 규모는 훨씬 더 클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고 사건의 심각성과 범위에 대해 지적했다.
 
문재인 대표는 아울러 “그러니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정한 수사를 보장한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이라며 “대통령이나 청와대 또는 법무부 장관이 수사에 관여하거나 영향을 미치려 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하고 “또한 피의자로 수사 받을 수 밖에 없는 분이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버티고 있는 등의 공정한 수사에 장애가 되는 요인들을 모두 제거하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문했다.
 
문재인 대표는 이에 덧붙여 “특검도 여당이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식이어서는 안 된다”며 “대통령 자신이 생살을 도려내는 아픔을 감수하면서 공정하고 추상같은 수사과정과 수사결과를 내놓을 때만이 박근혜 정권의 신뢰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대통령과 새누리당에게 진심으로 충고한다”고 목소리를 한껏 높였다. 한편,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총회에 참석한 당 소속의원들은 ‘친박 비리 게이트’ 진상규명 촉구 결의문을 낭독하고 채택했다. 아래는 결의문 내용 전문이다. 

 

 

친박 비리 게이트’ 진상규명 촉구 결의문
친박 실세들의 일벌백계가 정치권 적폐해소의 시작이다
 
이완구 국무총리가 불법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해소하지 못하고 사퇴한다. 홍준표 경남지사는 불법자금 전달자에 대한 회유시도가 확인되어 검찰 소환을 목전에 두고 있다. ‘성완종 리스트’는 망자의 주장이 아니라, 진실이었음이 하나씩 확인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말로해온 적폐해소 대상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대통령 주변과 여권 핵심부에 있었다. ‘친박 비리게이트’ 8명 중 3명은 전현직 대통령 비서실장이고, 3명은 박근혜 후보의 대선캠프 핵심이었으며, 1명은 총리였고 1명은 새누리당 소속 도지사였다.
 
박근혜 대통령이 진정으로 적폐 해소를 통해 꿈이 이루어지는 대한민국을 추구하려 한다면,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친박 비리게이트’ 8인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 이것만이 ‘성완종 리스트’로 시작된 국정 혼란을 조기에 해소하는 길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진정성을 보여준다면 새정치민주연합은 친박 비리게이트 진상규명 및 정치권 적폐해소와 국정 정상화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1. 박근혜 대통령은 ‘친박 비리게이트’에 대해 국민들 앞에 직접 사과하라. 
1. 박근혜 대통령은 ‘친박 비리게이트’ 8인에 대한 철저하고 공정한 수사를 보장하라. 
1. 박근혜 대통령은 별도 특별법에 의한 특검을 통한 진상규명 요구에 즉각 응하라.
 
2015년 4월 27일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일동

 

 

박귀성 기자/ 웰빙코리아뉴스(www.wbkn.tv)
 
문재인 "도둑이 도리어 ‘도둑 잡아라’ 외치고 있어"
[충청일보] 2015.04.27  17:00:01
 
[서울=안창현기자]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7일, “도둑이 도리어 ‘도둑 잡아라’ 외치고 있다”며  “불법 정치자금과 불법 대선자금은 자신(새누리당)들이 받았는데 자꾸 야당 탓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친박권력형 비리게이트 진상규명 촉구 결의대회 인사말을 통해 “적반하장도 유분수다. 물타기로 국민을 속이는 것도 한 두 번이다. 국민의 분노의 불길만 더 키울 뿐”이라며 “새누리당이 진정한 반성 없이 물타기와 시간끌기, 꼬리자르기로 적당히 넘어가려한다면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성완종)리스트 8인이 부정한 돈을 받은 용도는 대부분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성완종 회장의 죽음을 앞둔 진술이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최종 수익자는 박근혜 대통령”이라며 “또한 이른바 의리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서는 고인이 입을 다물었다고 하니 새누리당에 뿌려진 검은 돈의 규모는 훨씬 더 클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이어 “그러니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정한 수사를 보장한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이다. 대통령이나 청와대 또는 법무부 장관이 수사에 관여하거나 영향을 미치려 해서는 안 된다”며 “또한 피의자로 수사 받을 수밖에 없는 분이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버티고 있는 등의 공정한 수사에 장애가 되는 요인들을 모두 제거하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해 이병기 대통령 비서실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한편,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일동은 ‘친박 비리 게이트’ 진상규명 촉구 결의문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친박 비리게이트’에 대해 국민들 앞에 직접 사과할 것 △‘친박 비리게이트’ 8인에 대한 철저하고도 공정한 수사를 보장할 것 △별도 특별법에 의한 특검을 통해 진상규명 요구에 즉각 응할 것 등 3개항을 요구했다. [안창현 기자 artart@chol.com]

문재인 "도둑이 '도둑 잡아라'라 외치는 격"
[국민일보] 2015-04-27 15:47

 

도둑이 ‘도둑 잡아라’고 외치는 격이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27일 정부 여당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제기했다. 문 대표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노무현 정부 당시 특별사면 특혜 의혹을 여당이 지속적으로 제기하는데 대해 “적반하장도 유분수로, 물타기로 국민을 속이는 것도 한두 번”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문 대표는 “불법 정치자금과 불법 대선자금은 자신들이 받았는데 자꾸 야당 탓만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이어 “새누리당이 진정한 반성 없이 물타기와 시간 끌기, 꼬리 자르기로 적당히 넘어가려 한다면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도 막지 못하게 될 것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또 “‘성완종 리스트’의 8명이 부정한 돈을 받은 용도는 대부분 박근혜 대통령을 위한 경선자금과 대선자금이었다는 게 죽음을 앞둔 성 전 회장의 진술이었다. 그게 사실이라면 최종 수익자는 박 대통령”이라며 성역 없는 수사를 거듭 촉구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후 ‘친박 권력형 비리게이트’ 진상규명 촉구 결의대회 형식으로 국회에서 개최한 긴급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주장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정한 수사를 보장하는 박 대통령의 결단”이라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그러면서 “대통령이나 청와대 또는 법무장관이 수사에 관여하거나 영향을 미치려 해서는 안 되며, 피의자로 수사 받을 수밖에 없는 분이 대통령 비서실장으로 버티고 있는 등의 공정수사 장애요인을 모두 제거하는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표는 이어 “이른바 의리를 지킨 사람들에 대해서는 고인이 입을 다물었다고 하니 새누리당에 뿌려진 검은 돈의 규모는 훨씬 더 클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문 대표는 특별검사제에 대해 “특검도 여당이 추천하고 대통령이 임명하는 식이어선 안 된다. 대통령 자신이 생살을 도려내는 아픔을 감수하면서 공정하고 추상같은 수사 결과를 내놓을 때만이 박근혜 정권의 신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승욱 기자] 

 

[김용민의 그림마당] 2015년 4월 28일 '또 엄살?'

 

[뉴시스 만평] '매일이 죽을 노릇'

 

[박용석 만평] 4월 27일 '남의 말하듯... 참 안타깝다?'

 

[박용석 만평] 4월 28일 '잠 못드는 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