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일몽" (南柯一夢 1941)
弄談으로 여겼더니 片紙만 남았구려
혼자서 웃어보다 찢으면서 울었소 < 2 > 귀뚜래미 우는 이 밤 얼골을 만저보며
혼자서 애태울 제 가슴 속을 태웠소 < 3 > 초롱 같은 그 生命을 그대를 怨望하리?
窓門을 두다리오 웃을 날이 올 거요 ~ ◆ <南柯一夢>은 가수 李花子님이 1941년 10월에 오케레코드에서 발표한 新民謠입니다. 新民謠 <遼東七百里; OK-31066/ 李花子 노래>와 같이 발매된 이 노래는, 趙鳴岩 作詞/ 朴是春 作編曲의 품으로, 1941년 말에,<님이란 님자>,<살림丹裝>,<二號室의 落花>에 이어 발표된 곡입니다. <雲水衲子> |
'음악·애청곡'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성기 가요] "요동 칠백리" - 이화자 노래 (0) | 2019.06.03 |
|---|---|
| [유성기 가요] "영산홍" - 이화자 노래 (0) | 2019.06.03 |
| [유성기 가요] "초가삼간" - 이화자 노래 (0) | 2019.06.03 |
| [유성기 가요] "삽살개 타령" (1939) - 이화자 노래 (0) | 2019.06.03 |
| [유성기 가요] "동풍이 불어오면" (1937) - 이화자 노래 (0) | 2019.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