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薔薇와 暴風" (1942) (1942년 4월 오케레코드사 발매) < 1 > 봄 바람 속에 薔薇 아가씨
꽃잎 琉璃窓에 불어오라 暴風아 < 2 > 情 주어 피는 꽃은 수줍기도 해 모질기도 해
영글은 마음에 불어오라 暴風아 < 3 > 한 맘에 실어 놓은 한 가지 盟誓 幸福입니다
新接살이에 불어오라 暴風아 ------------------------------------ * 신접살이 : 처음으로 차린 살림살이 ◆ <薔薇와 暴風>은 가수 李花子님이 1942년 4월에 오케레코드에서 발표한 노래입니다.<春風曲; OK-31098/李花子>과 같이 발매된 이 노래는, 金茶人(본명;朴英鎬) 作詞/ 李鳳龍 作編曲의 작품으로, 1942년에 들어,<牡丹江 便紙>에 이어서 발표된 곡입니다. 모처럼 귀한 작품 잘듣고 갑니다. <雲水衲子> |
'음악·애청곡'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유성기 가요] "춘풍곡" (1942) - 이화자 노래 (0) | 2019.06.04 |
|---|---|
| [친일가요] "일편 정성" (1942) - 이화자 노래 (0) | 2019.06.03 |
| [유성기 가요] "요동 칠백리" - 이화자 노래 (0) | 2019.06.03 |
| [유성기 가요] "영산홍" - 이화자 노래 (0) | 2019.06.03 |
| [유성기 가요] "남가일몽" - 이화자 노래 (0) | 2019.06.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