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2023/06/02 3

[전국노래자랑] 예선 떨어지고 쓰는 글입니다

전국노래자랑 예선 떨어지고 쓰는 글입니다 오마이뉴스ㅣ박서진 입력 2023. 6. 2. 10:39 ▲ 친구들의 노래소리가 들리나요? 듣고 또 들어도 기분 좋은 다섯글자 예쁜 말입니다. ⓒ 박서진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어린이집 아이들과 '다섯글자 예쁜 말' 수화 버전을 불렀지만 [박서진 기자] 지금 단양은 소백산철쭉제로 떠들썩합니다. 조용했던 거리는 야시장 부스로 시끌벅적하고, 하루이틀이 멀다 온갖 가요제와 음악회가 열립니다. 오는 3일(토)에는 그 유명한 전국노래자랑 본선 녹화도 있습니다. 1일 저는 어린이집 6살 꼬..

[걷기운동] 걷기만 해도 운동 되려면… ‘이렇게’ 걸어야 한다

걷기만 해도 운동 되려면… ‘이렇게’ 걸어야 한다 헬스조선ㅣ이해림 기자 입력 2023. 6. 2. 05:00 ▲ 걷기 운동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보폭을 크게 해서 숨이 약간 찰 정도로 빠르게 걸어야 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걷기는 일상생활의 절반을 차지하는 활동이다. 어디서든 할 수 있으며 부상 위험이 적어, 몸이 약한 사람들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운동이기도 하다. 그러나 평상시와 똑같이 걸으면 근육 강화나 심장 단련 효과를 볼 수 없다. 속도를 높이고 보폭을 키워야 한다. 평소에 운동을 안 하던 사람은 빨리 걷기만 해도 근육 강화 효과를 볼 수 있다. 근육이 빠르게 이완, 수축하며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혈관 벽의 탄력도 향상된다. 당장 달리기 운동을 하기 힘들다면, 숨이 조금 가쁜 정도의 빠르기로 ..

[오늘의 신문만평] "감사원은 빠져!"

[오늘의 신문만평] "감사원은 빠져!" (2023. 06. 02. 금) (한국일보 6월 2일 만평 배계규기자 "감사원은 빠져!") (경기일보 경기만평 유동수화백 "인양...?") (경인일보 경인만평 이공명화백 "풀고 간 건가 풀어준 건가?") (경인일보 만화 미스터 달팽이 이공명화백) (국제신문 서상균 의 그림창 "...리더십") (국민일보 국민만평 서민호화백 2023년 6월 2일) (기호일보 김홍기의 기호만평 "두 얼굴") (뉴스클레임 클레임만평 박명규작가 "곤봉 진압") (더리포트 이용호의 漫評直썰 "벌써부터 덥다②") (데일리안 D-시사만평 "北 위성발사는 실패했지만... 김정은, 허둥지둥 대응 한국에 웃다") (매일경제 아이디 양만금화백) (매일경제 카툰포커스 양만금화백) (매일신문 매일희평 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