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음악·애청곡

[추억의 팝송] 'Mother Of Mine' (나의 어머니) - Jimmy Osmond

잠용(潛蓉) 2013. 4. 27. 18:16

“Mother of Mine”(1972)

원어 따라 부르기
Bill Parkinson 작곡 Jimmy Osmond 노래

(나의 어머니, F장조 3/4 박자, 처음에는 휘파람으로 반주따라 불러보세요)



지미 오스몬드(Jimmy Osmond)는 1963년 미국 California에서 태어났다. 1970년대 등장한 ‘The Osmonds’라는 9인조 가족그룹의 막내로 어릴 때부터 형들을 따라 노래했는데 1972년에 발표한 <Long Haired Lover from Liverpool>이 영국 싱글챠트 최연소가수 1위에 올랐다.

원래 <Mother Of Mine>은 1971년 Bill Parkinson이 작곡하고 어린이 미성가수 Neil Reid가 불렀다. 이 곡은 영국에서 25만장이 팔렸고, 세계적으로는 250만장의 기록을 세웠다. 당시 12살이었던 닐은 타고난 미성으로 사람들을 감동시켰으나 절정기에 그만 변성기가 와서  긑내 가수생활을 접어야 했다.

그무렵 미국의 지미 오스몬드가 9살 때인 1972년 <Little Jimmy Osmond-Killer Joe>라는 솔로앨범을 냈는데 이 곡이 수록되었고 차츰 인기를 얻게 되었다. 지미는 현재 50세로 이름도 James Arthur Osmond로 바꾸어 가수생활을 계속하고 있다. (사진: Little Jimmy Osmond, Wikipedia에서) 


 

[노래 가사]

Mother of mine! You gave to me
all of my life to do as I please.
I owe everything I have to you.
Mother, sweet mother of mine!

나의 어머니! 어머니는 모든 나의 삶을

내가 좋을대로 하도록 허락해 주셨어요.
모든 것은 어머니 덕분이에요.
어머니, 사랑하는 나의 어머니!

 

Mother of mine! When I was young
You showed me the right way
things should be done.
Without your love, where would I be?
Mother, sweet mother of mine!

나의 어머니! 내가 어릴 때

어머니는 나에게 알려 주셨어요
올바른 길과 내가 해야 할 일들을.
어머니의 사랑이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어머니, 사랑하는 나의 어머니!

 

Mother, you gave me happiness
much more than words can say.
I pray the Lord that He may bless you
every night and every day.

어머니, 당신은 나에게 행복을 주셨어요
말로 다할 수 없는 많은 행복을.
나는 하나님께 기도 드려요 어머니를 축복해 주시도록
매일 밤마다 그리고 날마다.

 

Mother of mine! Now I am grown.
And I can walk straight all on my own.
I'd like to give you what you gave to me.
Mother, sweet mother of mine!

나의 어머니! 이제 나도 어른이 되어
혼자서도 똑바로 걸을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제 어머니가 제게 주신 것을 돌려드리고 싶어요.
어머니, 사랑하는 나의 어머니!

 

Mother, you gave me happiness
much more than words can say.
I pray the Lord that He may bless you
every night and every day.

어머니, 당신은 나에게 행복을 주셨어요
말로 다할 수 없는 많은 행복을.
나는 하나님께 기도 드려요 어머니를 축복해 주시도록
매일 밤마다 그리고 날마다.

 

Mother of mine! Now I am grown.
And I can walk straight all on my own.
I'd like to give you what you gave to me.
Mother, sweet mother of mine! (2번)

나의 어머니! 이제 나도 어른이 되어
혼자서도 똑바로 걸을 수 있게 되었어요.
이제 어머니가 제게 주신 것을 돌려드리고 싶어요.
어머니, 사랑하는 나의 어머니! (2번)


(Lyrics : http://kon4812.com.ne.kr/pfvs/single01/pfvs001.htm)

(번역 잠용)


(너무도 멋진 반주곡 ‘Mother Of Mine’ karaoke)

 


Mother Of Mine / Jimmy Osmond


Mother Of Mine / Paul Mauriat


김희숙-나의 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