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음악·애청곡

[영화음악] "Jeepers Creepers" (1938) - Louis Armstrong

잠용(潛蓉) 2017. 8. 22. 16:27



[재즈동요] "Jeepers Creepers" (1938) 

(나는 놈 기는 놈)

연주 & 노래/ Louis Armstrong

(Directed by Victor Salva "Jeepers Creepers" OST 2001) 


Oh, jeepers creepers, where'd ya get those peepers?
 Jeepers creepers, where'd ya get those eyes?
 Oh, gosh all, git up, how'd they get so lit up?
 Gosh all, git up, how'd they get that size?

오, 나는놈 기는놈, 그 안경은 어디서 났니?
  나는놈 기는놈, 그 눈깔은 어디서 났니?
  오, 이런, 제기랄, 어떻게 불을 붙였니?
  이런 젠장, 어떻게 그렇게 큰 걸 얻었니?

Oh, golly gee, when you turn those heaters on
 Woe is me, got to put my cheaters on

Jeepers creepers, where'd ya get those peepers?
 Oh, those weepers, how they hypnotize!
 Oh, where'd ya get those eyes?

오, 이런, 그 히터를 켜면
  슬프구나, 나는 사기꾼이 되어야 한다.
나는놈 기는놈, 그 안경은 어디서 났니?
  오, 그 안경으로, 어떻게 그들은 최면을 걸었을까!
  오, 그 눈깔은 어디서 났니?


Oh, jeepers, jeepers, jeepers, jeepers, jeepers creepers,

where'd ya get those peepers?
 Jeepers creepers, where'd ya get those eyes?
 Oh, gosh all, git up, how'd they get so lit up?
 Gosh all, git up, how'd they get that size?

오,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나는놈 기는놈,
그 안경을 어디서 얻었니?
  나는놈, 기는놈, 그 눈깔은 어디서 났니?
  오, 이런 제기랄, 어떻게 불을 붙였니?
  이런, 젠장, 어떻게 그렇게 큰 걸 얻었니?


Golly gee, when you turn those heaters on
 Woe is me, got to put my cheaters on 
Jeepers, jeepers, jeepers, jeepers, jeepers creepers,

where'd ya get those peepers?
 Oh, those weepers, how they hypnotize yeas!

오, 이런, 그 히터를 켜면
  슬프구나, 나는 사기꾼이 되어야 한다.
나는 나는 나는 나는 나는놈 기는놈,
그 안경은 어디서 얻었니?
  오, 그 안경으로, 어떻게 그들은 최면을 걸었을까!


 Oh, where'd ya get those eyes?

  오, 그 눈깔은 어디서 났니?


<직역 잠용>



"지퍼스 크리퍼스 1편" (2001)
Jeepers Creepers

공포/어드벤처
독일, 미국 합작 90분 
(감독) 빅터 살바 
(주연) 지나 필립스(패트리샤 역), 저스틴 롱(대리 역) 



[1편 줄거리] 봄방학을 맞아 고향집으로 향하는 시골길에서 누나 패트리샤(지나 필립스)와 남동생 대리(저스틴 롱)는 자신들의 모교에서 20년 전 사라져 신체의 일부만이 발견되었던 10대 커플에 대한 괴담을 기억해 내고 스산한 분위기를 느낀다. 잠시 후 지나가던 길가에 있는 오래된 교회 주위에서 검은 복장을 한 누군가가 사람 몸처럼 보이는 포장된 물체를 커다란 파이프통 속으로 집어넣는 것을 목격한 이들은 깜짝 놀라는데, 검은 복장 역시 패트리샤 일행을 발견하고 흉칙하고 맑은 밴을 몰고 이들을 쫓아와 괴롭히다가 사라진다. 그들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그 파이프 속에 있을 지 모른다고 판단한 대릴은 패트리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문제의 그 파이프가 있는 교회로 들어간다, 그의 다리를 붙잡고 있던 패트리샤를 뒤로 한채 파이프 속으로 미끄러져 교회 지하실 속에 떨어진다...


그 속에서 처참하게 죽어가는 소년을 목격한 대리는 탈출할 구멍을 찾아 헤매는데, 목과 팔 다리가 절단되어 흩어진 수많은 사체들을 발견한다. 간신히 탈출하여 누나와 함께 한 농가에 도착한 대리. 하지만 그 검은 복장의 '크리퍼'는 그들의 자동차에 붙어 같이 오게 되고, 이제 농가와 식당, 경찰서를 배경으로 이어지는 무시무시한 하룻밤의 공포극이 시작된다. 과연 '크리퍼'가 원하는 것은?


"지퍼스 크리퍼스 2편" (2003)
감독 - 빅터살바
주연 - 레이 와이즈, 니키 에이콕스, 조나단 브렉...



[2편 줄거리] Jeeper가 23일 간의 먹이사냥을 나선 22일째 날... 어느 시골 농가에서 형제와 아버지는 옥수수 밭에서 허수아비를 세우며 일하고 있다. 아버지는 고장난 펌프를 고치고, 큰아들 잭키는 자동차 수리, 막내 빌리는 옥수수 밭에 허수아비를 세우고 있다. 그런데... 허수아비 하나가 살아서 움직이기 시작한다. 무서워 달아나는 막내 빌리를 낚아채 하늘로 올라가는고... 멍하니 하늘만 바라보고 있는 아버지와 형은 할말을 잊는데.. 현장에서 습득한 이상한 칼 한 자루 손잡이에 이상한 그림이 하나 있는데...


그 다음 23일째 날... 신나는 미식축구부가 탄  버스 안~ 집으로 돌아가는길 차안에서 민시는 꿈을 꾸며 환상을 보게 된다. 옥수수 밭에 검은 그림자가 계속 달리고 달려서 버스를 따라오는데, 알지 못하는 두 남자는 손가락질 하며, 무언가 암시를 하게 되고 때마침 타이어가 펑크 나면서, 놀라 잠에서 깬다. 다들 내려 타이어를 살펴보는데, 이상한 표창이 밖혀 있고... 전화 불통지역에서 이들은 하룻밤을 보낼지 모르는데... 어디선가 들리는 크리퍼의 날개짓에 아이들은 혼비백산 하나둘 사라지고 다들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


[리뷰] <지퍼스 크리퍼스2(jeepers creepers ii)>는 10년이 훌쩍 넘어버린 영화이지만, 아마도 이 영화를 기억하고 있는 많은 사라들이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괜찮은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된 이야기는 크리퍼가 23년 주기로 23일 동안 살육을 한다는 내용인데요. 굉장히 간단한 줄거리며, 사람들이 하나둘 사라지는 심플한 내용이지만, 시선을 확~ 끄는 주인공 크리퍼와 인간의 대결이 볼만한 영화입니다.


<지퍼스 크리퍼스 1> 은 2001년에 개봉하였으며, 2년 뒤에 2편이 개봉되었지만, 그 이후로 3편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작년 3편의 제작을 알리는 멘트가 나왔다고 하니 기대해 볼만 하겠습니다. 정말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하늘을 날라다니는 식인마가 있다는 것이 캐릭터의 큰 매력이네요 거기에 왜 23년마다 23일 동안 사람을 먹는 것인지? 조금은 의문이 드는데요. 이러한 설정이 더욱 이 영화에 궁금증을 만들어 내며, 빠져들게 합니다. 지퍼스 크리퍼스 1에 출연하였던 조나단 브렉은 2편에 잠시 나오는데. 위험을 알리는 민시의 꿈에서 등장하지요. 조금은 짧은 등장이 아쉽지만, 이런 모습 때문에 1편을 다시 보게 만드네요.


영화가 시작되면서 나오는 설명 "Every 23rd spring for 23days it gets to eat!!" 이 문구 하나만으로도 처음부터 긴장이 됩니다. 그리고 이 영화의 또다른 매력은 BGM이 아닌가 싶습니다. 적시 적절한 때에 나오는 짧으면서도 강한 효과음 등이 영화를 더욱 공포스럽게 만들어줍니다. 순간 깜짝놀라게 되구요. 공포영화에서 흔히 보게되는 분수처럼 쏟아지는 피는 없지만, 왠지 잔인한 크리퍼는 간간히 보여주는 모습만으로도 섬찍하게 만들어 줍니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아! 라고 단정짓지 못하게 만드는.. 혹 있을지도 몰라! 이런 생각을 하게끔 하는 것은 아마도 인간과 비슷한 모습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런 궁금증이 이 영화를 더욱 사실처럼 믿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지퍼스 크리퍼스3>가 언제 나올지는 잘 모르겠지만(2017년 예정), 전 세계 팬들은 아마도 3편을 열심히 기다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잔인한 크리퍼가 다시 나오기를 바라면서... 그리고 영화가 개봉된 2001년 부터 23년후 이 영화를 다시한번 부활시킨다면 어떨까요? 한번 기대해 볼만 한데요! 3편을 기대하는 영화 <지퍼스 크리퍼스2> 였습니다.


[출처] 지퍼스 크리퍼스 2 (jeepers creepers2)|작성자 스카이스코어]




Jeepers Creepers 1



Jeepers Creepers 2



Jeepers Creepers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