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용의 타임머신... 영원한 시간 속에서 자세히보기

2021/11/28 4

[연변가요] "장고야 울려라" (长鼓敲起来) - 박은화 노래

"장고야 울려라" (长鼓敲起来) 리결사 작사/ 김봉호 작곡/ 노래 박은화 장고야 둥둥 울려라 둥둥 울려라 꽃치마 훨훨 춤춰라 훨훨 춤춰라 불타는 아침해 밀림에서 두둥실 떠오르고 장백산 폭포는 하늘에서 어절싸 흘러내리네 산도 물도 장고에 맞춰 노래하며 춤추는 곳 여기가 바로 우리의 연변 행복의 락원~ 장고야 둥둥 울려라 둥둥 울려라 꽃치마 훨훨 춤춰라 훨훨 춤춰라 즐거운 노래는 천지에서 랄라라 울려오고 도라지 춤판이 두만강변에서 얼씨구 벌어진다네 사람마다 장고에 맞춰 노래하며 춤추는 곳 여기가 바로 우리의 연변 행복의 락원~ 长鼓啊咚咚敲起来 咚咚敲起来 彩裙那翩翩舞起来 舞起来 火红的朝阳 从森林山上升起来 升起来 奔腾的飞瀑 从长白山巅流下来 流下来 绿绿的山 清清的水 伴着咚咚鼓声 这就是我们..

연변가요 2021.11.28

[로스앤젤레스] LA에 뜬 BTS, 보라색으로 물든 콘서트장 '인산인해'

[현장] LA에 뜬 BTS, 보라색으로 물든 콘서트장 '인산인해' 서울신문ㅣ임효진 입력 2021. 11. 28. 14:11 댓글 0개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방탄소년단을 보러 온 팬들의 보라색 물결이 펼쳐졌다. 27일(현지시간) 그룹 방탄소년단은 LA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2년 만의 대면 콘서트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LA’를 열고 전 세계 팬들(아미)과 만났다. 공연이 열린 소파이 스타디움 일대에는 전날부터 팬들이 가득했다. 티셔츠, 부채 등 굿즈를 파는 상점 앞에는 긴 줄이 이어지기도 했다. 이날 공연은 오후 5시 30분쯤부터 이뤄졌다. 팬들은 한 명씩 보안 검색대를 거쳐 들어갔다. 소파이 스타디움 측의 보안 규정에 따라 관객들은 내용..

[연변가요] "아버지" - 류철석 노래

"아버지" 전송호 작사 작곡/ 노래 류철석 바람 따라 흘러간 세월 구름 따라 흘러간 세월 비오는 날도 눈오는 날도 자식 위해 살아온 우리 아버지 가진 게 없어 힘들었다고 배운 게 없어 고생했다고 팔자타령도 가끔 하시던 내 어릴 적 아버지 우리 아버지 아아 아~ 내 고향 오막살이 내가 살던 곳 가난을 먹고 주린 배 달랬던 그 시절 고향집 추억의 곡간 아버지의 담배연기 한숨이었소~ 바람 따라 흘러간 세월 구름 따라 흘러간 세월 비오는 날도 눈오는 날도 자식 위해 살아온 우리 아버지 애비처럼 살지 말라고 많이 배워 출세하라고 귀딱지 앉게 얘기하시던 내 어릴 적 아버지 우리 아버지 아아 아~ 내 고행 오막살이 내가 살던 곳 가난을 먹고 주린 배 달랬던 그 시절 고향집 추억의 곡간 아버지의 ..

연변가요 2021.11.28

"F-35를 잡아라"... 세계 각국서 등장한 대항마는 '이것'

[박수찬의 軍] "F-35를 잡아라".. 세계 각국서 등장한 대항마는 '이것' 세계일보ㅣ박수찬 입력 2021. 11. 28. 06:02 수정 2021. 11. 28. 07:59 댓글 198개 ▲ 지난 14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두바이 에어쇼에서 러시아 전투기 제조사인 UAC 부스에 설치된 SU-57 스텔스 전투기 영상을 현지인이 지나고 있다. /연합뉴스 1991년 제1차 걸프전에서 미군은 F-117 스텔스 전폭기를 앞세워 사담 후세인이 이끄는 이라크군을 격파했다. F-117의 위력에 놀란 세계 각국은 앞다투어 스텔스 기술을 포함한 첨단 전투기 개발에 나섰다. 하지만 미국은 강력한 스텔스 성능과 정보융합 기술 등을 갖춘 F-35A를 앞세워 미래 공군력 변화를 계속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F-3..